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서울 마지막 공연 일정 -티켓가격과 할인

본문 바로가기
공연 전시 축제 정보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서울 마지막 공연 일정 -티켓가격과 할인

by Mucu 2022. 5. 3.
반응형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서울 마지막 공연 일정, 티켓 가격과 할인

작년 10월부터 했던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가 이번 주에 서울 마지막 공연을 합니다.  초반 홍광호 배우가 출연할 때 보고 싶었으나 계속되는 예매 실패로 포기를 했었습니다.  홍광호 지킬을 보지 못 했기에 저는 그저 조지킬이 최고라 여기겠습니다.  마지막 주간이라서 그런지 이번 주 공연 티켓도 여유롭지 않지만 공휴일이 있어 공연을 볼까 생각하는 연인들과 친구끼리 공연 관람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며 공연 정보를 정리해 봅니다.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포스터 @오디컴퍼니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포스터 @오디컴퍼니

 

공연 일정-일시 및 장소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는 지난해 10월 19일부터 잠실 샤롯데시어터(잠실역 3번 출구, 롯데호텔 쪽 연결)에서 막을 올려 이번 주 5월 8일 일요일 저녁 7시 공연을 마지막으로 폐막합니다. 약 7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공연을 했었습니다.
마지막 공연 주간인 이번 주 공연 일정은 5월 3일 화요일과 6일 금요일에 각 7시 30분 1회씩 공연을 합니다. 5월 4일 수요일은 마티네 공연이 있어 오후 2시 30분, 7시 30분 두 번 공연을 합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은 오후 7시 1회 공연만 있습니다. 5월 7일 토요일과 8일 일요일에는 각각 오후 2시와 7시 두 번 공연을 해서 총 9회의 공연이 남았습니다. 5월 5일이 어린이날로 공휴일이긴 하지만 저녁 7시 1회 공연만 합니다. 공휴일이지만 낮 공연이 없고, 평일이지만 저녁 7시 다른 점이 다른 평일 공연과 다른 점이니 예매하실 때 유의하셔야 합니다.

뮤지컬 &lt;지킬 앤 하이드&gt; 서울 마지막 주 공연 일정표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서울 마지막 주 공연 일정표 @뮤큐

공연 총 시간은 인터미션을 포함해서 170분입니다. 만 13세 이상만 관람할 수 있으니 자녀를 데리고 관람하고자 하는 분들은 입장 연령을 꼭 확인하시 예매하시면 됩니다.

티켓 가격 및 할인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좌석 구분은 VIP석, R석, S석, A석, 그리고 휠체어석으로 나뉩니다. VIP석은 15만 원, R석은 13만 원, S석은 10만 원, A석은 7만 원입니다.잘 보이지도 않는 A석이 7만 원이라니 뮤지컬 덕후인 저에게도 참 사악한 가격입니다. 요즘 대극장 뮤지컬 티켓 가격이 대부분 7만 원에서 15만 원에 형성되어 있는 ‘시장 가격’이기 때문에 그러려니 합니다.  더욱이 코시국에 공연계가 또 많이 어려웠던 것도 생각해 주기로 합니다.
잠시 콘서트의 티켓 가격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올렸던 임영웅 콘서트나 나훈아 콘서트와 가격을 비교해 보면, 콘서트는 15만 4천 원, 13만 2천 원, 12만 1천 원처럼 천 원 단위가 붙습니다. 많은 콘서트의 경우 부가가치세(VAT)를 별도로 계산해서 붙여 티켓 가격을 정합니다. 적어도 아주 오래전 제가 공연을 할 때는 그랬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이 계산법이 여전히 내려오는 듯합니다.그래서 원래 14만 원인 티켓 가격에 10% 부가세(VAT)인 1만 4천 원이 붙어서 15만 4천 원이 됩니다. 뮤지컬의 경우는 부가세(VAT)를 별도로 계산하지 않고 15만 원 안에 포함되어 있는 걸로 봅니다. 그래서 VIP석의 실제 가격은 대략 14만 원 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티켓 정가는 꽤 비싸지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할인 제공을 고려해서 티켓 가격이 비싼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비싼 티켓 가격에도 할인이 없는 공연들도 많습니다.  또 공연 마지막 주라서 할인 혜택이 추가로 생기기도 합니다.
우선 일반 관람객들에게 가장 큰 할인은 ‘굿바이 할인’입니다. 공연이 마지막에 다가와서 제공되는 할인으로 R석, S석, A석에 20% 할인이 적용됩니다. 4월 26일 화요일 공연부터 5월 6일 금요일 공연까지 해당됩니다. 마지막 주말인 5월 7일과 8일  공연은 적용이 안 됩니다.
두 번째로 가장 큰 할인 ‘청소년 할인’입니다. 2004년에서 2009년에 출생한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할인입니다. S석과 A석 예매 시에만 3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 할인을 받은 경우에는 생년월일이 기재된 학생증,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청소년증을 꼭 지참해서 증빙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마티네 할인’입니다. 원래는 오전에 하는 공연을 마티네라고 부르는데 우리 공연업계에서는 평일 낮 공연을 마티네라고 칭하고 할인을 해 줍니다. 수요일이나 금요일 낮 공연을 많이 하는데 <지킬 앤 하이드>의 경우에는 수요일 낮 공연만 있습니다. 수요일 2시 30분 공연은 전 좌석에 20% 할인이 적용됩니다.
네 번째로는 ‘지역 할인’이 있습니다. 송파구, 강동구, 상남구, 성남시에 거주하는 시민들과 소재지 직장인들에게 좌석 등급에 상관없이 10% 할인을 제공합니다. ‘지역 할인’ 역시 5월 6일 금요일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유명 공연들이 마지막 주말 공연은 대부분 할인에서 제외합니다. 거주지 증빙서류나 직장 소재지가 기재된 명함 등의 증빙 서류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다섯 번째로는 ‘3인 패키지’와 ‘4인 패키지’ 할인이 있습니다. 티켓을 3장 단위나 4장 단위로 예매할 때 적용받는 할인입니다. 두 개의 할인 모두 VIP석과 R석에만 적용됩니다. 3장 단위는 10%, 4장 단위는 15%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역시 5월 6일 공연까지만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할인'이 있습니다. 전석 5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급에서 3급 장애인은 동반 1인까지, 4급에서 6급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본인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의 경우 코팅된 국가유공자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유족증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문득 ‘그럼 유공자 가족은 할인을 못 받나’ 하는 의문이 듭니다. 국가유공자 가족들에게도 혜택을 드리면 좋겠습니다.
모든 할인은 중복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마티네 할인’을 받으면서 ‘지역주민 할인’도 같이 받을 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또 할인 가격을 티켓을 예매하신 분들은 증빙 서류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증빙되지 않으면 공연장 매표소에서 할인받은 가격만큼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전에 무려 30%나 할인을 받고 증빙 서류를 안 가져가서 공연장 매표소에서 차액을 지불했던 속 쓰린 경험이 있습니다. 할인으로 예매하신 분들은 저와 같은 속 쓰린 경험하지 않도록 꼭 증빙서류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예스24(Yes24), 네이버예매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서울 마지막 주 공연에 돌입합니다. 좌석이 거의 없긴 하지만 공연 일정과 티켓 가격, 할인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